2005년 4월부로 중부고속의 퀸 우등이 유성↔인천 노선에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수원-오산경유↔동대전 노선에서 임시차로 빼와서 이 노선에 상하행 2회씩 투입해 왔었죠.
이 노선에 중부고속이 상하행 3회씩 들어가는데 그 중 1회는 대전↔창원-마산 운행하는 LS우등이 임시차로 운행되어 왔었습니다.
그러던것이 수원↔대전 직통노선을 코오롱으로부터 인수받은뒤 퀸우등들이 모두 그쪽으로 들어가면서 ㅡ 새서울고속 중고 파크우등을 사들인 이후에는 이마저도 지방선으로 격하 ㅡ 4월부터는 파크우등이 그자리를 대신하게 되었습니다.(중부고속이 코오롱고속 몰아낸 점은 별로 기억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네요.-_- 전면부 유리 윗부분에 붙어있던 스티커의 흔적이 그것을 증명해준다고 해야할라나요?)
암튼 금남 LS우등에 비해 좌석간격도 좀더 넓고 승차감도 좋게 느껴지는지라 시간 제약이 없는 날은 일부러 중부고속 퀸우등 들어가는 시간에만 골라서 타기도 했죠.
동년 3월 마지막주 일요일 저 차를 타고 인천 올라오면서 입장휴게소에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본의 아니게 고별시승 아닌 고별시승이 되어 버렸습니다.
출처 : ο 강원버스 동호회 ο
글쓴이 : 이용현-용현운수 원글보기
메모 :
'버스 역사속으로의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추억... (0) | 2010.01.13 |
---|---|
[스크랩] 울진여객 BS106 하이파워 (0) | 2010.01.13 |
[스크랩] 삼척 죽서루 에서도 500 (0) | 2010.01.13 |
[스크랩] 신 한일고속 구도색 (0) | 2010.01.13 |
[스크랩] 참...올리기 거시기 하지만...올려 보아요.. (0) | 2010.01.13 |